메가스터디 현우진 강사 세무조사...'애들만 불쌍' 발언 재조명
상태바
메가스터디 현우진 강사 세무조사...'애들만 불쌍' 발언 재조명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3.06.3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한 학원가.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의 한 학원가.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대구=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서울 대형 입시학원에 대한 세무 당국의 세무 조사가 급기야 대형 학원 '일타 강사'로까지 확대됐다.

뉴스1에 따르면 30일 입시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전날 메가스터디 일타 강사인 현우진씨에 대한 세무조사를 실시했다.

현씨가 자신의 수입을 공개한 적은 없지만, 2017년 "한 해 소득세가 120억원"이라고 한 바 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현씨에 대한 세무조사는 메가스터디에 대한 세무조사와는 별개"라며 "현씨 개인에 대한 세무조사로 안다"고 말했다.

국세청은 앞서 지난 28일 입시업계 1위인 메가스터디는 물론 종로학원, 시대인재, 유웨이 등에 대해 세무조사를 실시했는데, 현씨를 비롯해 다른 대형 입시학원 일타 강사들도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씨는 윤석열 대통령이 '공교육 교육과정 내 수능 출제'를 언급한 다음 날인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애들만 불쌍하다. 그럼 9월과 수능은 어떻게 간다는 것인가"라며 "지금 수능은 국수영탐 어떤 과목도 하나 만만치 않은데 정확한 가이드를 주시길"이라고 했다.

여당 내에서는 업계 매출 1위 강사로 알려진 현씨를 비롯해 일타 강사들의 수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지난 21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일부 강사들의 연 수입이 100억원, 200억원이 되는 게 공정한 시장가격이라고 볼 수 없지 않은가"라며 "초과 이익을 취하는 것은 범죄이자 사회악"이라고 말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최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일타 강사들이 1년에 수십억원도 아니고, 수백억원을 버는 현재 구조와 교육 체계가 과연 정당하고 제대로 된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