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계명대 의대 MMI 어떻게 나올까? 면접 후기 공개
상태바
2021 계명대 의대 MMI 어떻게 나올까? 면접 후기 공개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0.12.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대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계명대 홈페이지 갈무리

(대구=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계명대 의대 MMI는 어떻게 나올까? 지역 대표 사학 의대인 계명대 의대 지역교과의 경우 MMI형태로 문항이 출제된다. 하지만 수험생 입장에서는 막상 시험 준비를 하려니 도통 자료를 찾을 수가 없다. 또한 많은 수험생들이 본지 이메일(edudaegu@edudaegu.co.kr)을 통해 계명대 의대 MMI 문형에 대하여 알려 달라는 문의가 수능 이후 많았다. 이에 계명대 의대 MMI 면접 유형에 대하여 이번 기회에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 자료는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모집단위 선발 전형 방법 중에서 올해 초에 발표한 학생부 교과(일반) 전형을 살펴보자. 물론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변동이 가능할 수 있음을 알린다.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 교과(일반) 전형의 경우 총 17명을 모집한다.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은 1단계에서 교과 100%로 10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90%와 다중인적성면접 10%를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 교과(일반)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 중 상위 3개영역의 등급 합이 3 이내이며 또한 지원자는 반드시 수학 가형, 과탐을 필수 응시하여야 한다. 또한 탐구영역 반영시 상위 1과목의 등급을 적용하며 한국사는 필수 응시하여야 한다.

또한 면접의 경우 다중인적성면접인 MMI(Multiple Mini Interview, 다중미니면접)를 실시한다. 면접 방법 및 시간을 분석해보면 계명대 의대 다중인적성면접은 총30분 내외로 3개 고사실에서 면접위원 2~3명이 수험생 개별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면접, 상황면접, 모의상황면접으로 실시한다. 

이후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자 중에서 2단계(1단계 성적 90% + 다중인적성면접 10%) 합산 총점의 고득점 순으로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 교과(일반) 전형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편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교과(지역)전형의 경우는 총 19명을 모집하는데 선발방식은 학생부 교과(일반) 전형과 동일하다.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전형 중에서 눈여겨 볼 전형은 바로 학생부종합(일반, 지역)전형이다. 학생부종합(일반, 지역)전형의 경우 1단계에서 서류 100%(4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80%와 면접 20%를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데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이 없다. 따라서 학생부와 면접에 자신이 있는 수험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분류된다.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 종합 일반 전형의 모집 인원은 4명, 지역은 6명으로 총 10명을 선발한다.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수시 학생부종합(일반, 지역)전형 선발 방식은 아래와 같다.

지금까지 발표된 2021학년도 입시 기본 계획을 살펴보자면 계명대학교 의대의 경우 역시 경북대 의대와 비슷하게 전년도와는 큰 차이없이 2021학년도 입시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러나 앞으로 발표될 2021학년도 계명대 의대 시행 계획안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을 지는 좀 더 지켜보아야 할 듯하다. 상기 기사 내용은 추후 계명대의 사정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음을 알린다.

아래는 실제 계명대 의대 MMI 수시 지역교과 면접을 본 학생의 후기다. 본 자료는 송원학원 학생부종합팀으로부터 제공받은 것으로 저작권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개인 혹은 단체 홈페이지 등에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구교육신문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단순 열람 외에 무단 변경, 복제·배포, 개작, 상업적 활용 등의 이용은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법에 의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계명대학교 의예과 교과전형 면접 후기

<<계명대 의대 MMI 학생 후기입니다.>>

1. 전부 세 개 방으로 되어 있어요.

2. 분위기는 좋아요

3. 압박면접 아니니 걱정마시고

4. 교수님들 다 친절, 따뜻...조아요..

5. 첫번째 방 문제는 5명이 한 조를 이루어 R&E활동을 하려고 한다. 나를 포함해서 3명의 조원을 모았다. 조원 중 한명이 아버지가 대학교수인 A를 추천하였다. A는 공부는 잘하는 데 이기적이고 자기 할 일만 하는 아이이다. 당신이 팀장이라면 A를 팀원으로 넣을 것인가?

-A를 넣었는데 A가 조 회의에 참가하지 않고 자기 할일만 한다. 이 상황에서 A에게 할 말을 대화형으로 말해보시오.

-팀원 중 한명인 B가 중학교때 A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것을 알고 되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

-조별활동이 제대로 마무리가 되지 않아서 팀원들은 A의 아버지의 연구 논문을 대신 내자고 한다, 이 경우 어떻게 할것인가?

-팀원들이 A의 아버지의 논문으로 제출을 해버렸고 그 논문으로 수상하여 가산점을 받게 되었다. 이 경우 어떻게 할것인가?

6. 말을 길게 하면 중간 중간 교수님들이 스톱을 시키니...두괄식으로 말하세요.

7. 두번째 방 문제는 미술 과목시간에 살기 좋은 집 모형 만들기를 하려고 한다. 활동 계획과 어떻게 활동을 해 나갈것인지 그 과정을 이야기 해보라.

8. 의료봉사나 의사가 되기 위해 구체적으로 한 활동은?

9. 세번째 방은 우리나라의 미래사회에 위험이라고 여겨지는 제시어들이다. 이중 4가지를 선택하고 설명해보라. 고령화 저출산 홍수 에너지 난치병 로봇 사막화 환경오염 등등 거의 20개 가까운 단어등이 제시됨. 준비시간 2분.

10. 부담갖지 말고 천천히 답변하면 어렵지 않음. 말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송원학원 학생부종합팀 제공>>

 

 

송원학원 면접 자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www.edupdf.co.kr/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