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을 준비한다면, 서울대 학생부종합 전형을 참조하자
상태바
학생부종합을 준비한다면, 서울대 학생부종합 전형을 참조하자
  • 대구교육신문Editor
  • 승인 2020.03.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로리] 서울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유튜브 영상

대구교육신문 Editors' Pick YouTube
입시전문가가 직접 검증한 우수한 유튜브를 소개합니다.

 

서울대학교 학생부 종합 안내 동영상 사진 갈무리
서울대학교 학생부 종합 안내 동영상 사진 갈무리

영상 바로가기 >>> https://youtu.be/QGjOWs4o4Ks

 2021학년도 입시에서 수시 모집 인원은 26만 7,374명이고 정시모집 인원은 8만 73명이다. 도합 34만 7,447명이 내년에 대학생이 된다. 아래 EBS에서 발표한 표를 참조하자. 

EBS발표 2021학년도 대학 입학 정원 계획 정리 도표
EBS발표 2021학년도 대학 입학 정원 계획 정리 도표

올 해 학생부 종합 전형 선발 인원은 86,083명으로 오히려 전년도보다 915명이 늘었다. 즉 최근 입시가 정시 위주로 정원이 늘어나는 것 같이 보이지만 실상은 학생부종합선발 인원은 크게 변동이 없다. 학생부 교과나 논술, 실기, 기타 선발 인원들이 줄고 있기 때문에 입시는 크게 수능과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나뉠 것으로 본다. 이중 학생부 종합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곳은 바로 서울대다. 서울대는 전체 선발 인원을 학생부종합전형(78.1%)과 수능위주전형(21.9%)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말 그대로 학생부 종합의 본령이 바로 서울대일 수도 있다. 따라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꼭 서울대를 가지 않더라도 서울대의 학생부 종합 선발 방식을 잘 숙지한다면 올 해 입시에 반드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Why? Editors' Pick :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학생부 종합 전형의 기본기를 알아야 한다. 


# 영상 바로가기 >>> https://youtu.be/QGjOWs4o4Ks


대구교육신문 Youtube Editior (edudaegu@edudaegu.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