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 개최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3.05.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개 대학 입학사정관에게 직접 듣는 최신 대입정보 제공의 장
- 기간 및 장소: 5월 11일(목)~6월 17일(토)까지 5주간, 시교육청 행복관
- 참여대학: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북대, 영남대 등 29개 대학교
2024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 개최 포스터(사진=대구시 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 개최 포스터(사진=대구시 교육청)

(대구=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공신력 있는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1일(목)부터 6월 17일(토)까지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24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이하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릴레이 입시설명회에는 5월 11일(목) 서울대를 시작으로 고려대, 연세대를 포함한 수도권 22개 대학교와 경북대, 영남대를 포함한 대구․경북권 7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지난 4월 28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10일간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3,500여 명이 온라인 사전 신청을 마쳤다. 단, 사전 미신청자도 참석 인원의 여유가 있는 경우 당일 현장 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2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을 대표하여 매년 변화하는 각 대학의 대입정보를 가장 공신력 있고 정확하게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입시설명회 후 학생 및 학부모 등 참석자의 질의 사항에 대한 입학사정관의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이 대학별 세부 전형 등 대입 정보를 실질적으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입시설명회 세부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누리집(https://www.dge.go.kr/jinhak/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별 입시설명회 일정]

 

일정

참여 대학

5/11(목)

서울대

5/13(토)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5/20(토)

연세대, 경희대

6/3(토)

서강대,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세종대, 숭실대

6/10(토)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6/17(토)

건국대, 동국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영남대, 대구대, 계명대, 대구한의대, 경북대

강은희 교육감은 “수험생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제도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대입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