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상담교사단 상담을 언제라도...교육청 추천
상태바
대입상담교사단 상담을 언제라도...교육청 추천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3.03.30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화와 온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대입상담을 제공
- 온라인 상담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연중 상시 운영되며, 대입상담뿐 아니라 전공상담도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제공)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제공)

(대구=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학입학지원실 대입상담센터는 대입상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입상담교사단은 올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372명의 현직교사로 구성됐다. 전화와 온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대입상담을 제공한다.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상담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연중 상시 운영되며, 대입상담뿐 아니라 전공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4년제 203개 대학, 전문대 136개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사이트다. 학생 스스로 희망진로와 직업에 관련된 대학과 학과를 탐색하고, 대학별 학부 및 학과의 입학정보 등을 비교·검색 가능하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등을 입력하면 대학별로 성적 진단을 하고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입 관련 자료뿐 아니라 대입전형 주요사항, 전형별 지원전략 등 다양한 대입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에서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를 활용한 진로·직업정보 탐색방법, 대학별 성적 분석방법, 대입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