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발간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3.02.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학부모․교사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진로진학 정보를 한 곳에 담아
2023학년도 진로진학가이드북 표지(사진=대구교육청)
2023학년도 진로진학가이드북 표지(사진=대구교육청)

(대구=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를 담은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진로진학지도 업무를 수행하는 일선 교사들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필수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활용하도록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대입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교육과정과 과목선택 방향,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Q&A 등 총 6개 부문으로, 수시․정시모집,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논술고사․면접에 대한 설명, 교육과정편제, 사례별 과목선택 안내 등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각 부문별로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지도에 필요한 핵심적인 개념과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총 42가지 Q&A 형식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및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등 대입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을 관내 고등학교에 배부하고,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파일형태로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