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생들, MS 주최 IT 경진대회서 TOP3 선정
상태바
대구 학생들, MS 주최 IT 경진대회서 TOP3 선정
  • 노컷뉴스
  • 승인 2022.08.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IT 경진대회 '이매진 컵 주니어'에서 국내 TOP3에 선정됐다.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3회째인 이 대회는 13세부터 18세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체하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한국은 올해 약 40여 개 팀(학생 160명, 지도교사 40명)이 참가했다.
   
TOP3에 선정된 팀은 영남중학교 SW 자율동아리 '영남짱'팀과 대구고등학교 SW 자율동아리'AI for All'팀이다.
   
영남짱팀은 차세대 AI 기반 교통 시스템을, AI for All팀은 색각 이상자를 돕는 색 감지 응용 프로그램 AI 솔루션을 제안했다.
   
두 팀은 대구시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SW융합 자율동아리 지원 사업 20개 팀 중 2개 팀이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학습자료를 활용해 토론을 하며 해결해야 할 문제를 도출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은 물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한 AI솔루션을 제안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SW·AI 기반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88053@naver.com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대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