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대회에서는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제시한 5대 공약의 이행을 위해 공약의 전략화, 26개의 정책과제 선정, 과제의 실천을 위한 65개의 세부 실천과제를 확정하고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발표한다.
이행계획 수립과정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교육공동체 대상 대구교육에 대한 온라인 설문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과 각각'교육감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의견을 반영되도록 했다.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7명의 전문위원들이 5개 공약분과 활동에 함께 참여해 정책 우선순위, 실행 가능성, 기대효과에 대한 자문을 주기적으로 실시했다.
또, 79명으로 구성된 학계. 지역사회, 교육계 원로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행계획에 반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선거 운동 과정에서'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으로 아이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두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이는 아이들은 교실에서 제대로 배워야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키울 수 있고,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도 기를 수 있다는 강 교육감의 평소 신념을 반영한 것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선거 기간에 많은 시민들로 부터 많은 격려와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공약이행을 위한 구체적 실행 계획과 예산계획을 꼼꼼하게 따져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시민 보고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88053@naver.com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대구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