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코로나 재확산 자발적 거리 두기 방안 추진
상태바
대구시, 코로나 재확산 자발적 거리 두기 방안 추진
  • 노컷뉴스
  • 승인 2022.07.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영주 기자
류영주 기자
대구시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따라 전면적 거리두기 대신 자발적 참여에 기반한 사회 분야별 일상생활 방역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일상방역 생활화 주요내용을 보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을 비롯해 환기와 소독,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관리 철저와 유증상자의 신속한 진료, 다중 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이다.

또 사적모임 규모와 시간 최소화, 재택 근무, 시차 출퇴근, 비대면 회의 활성화 등 직장 밀집도 완화,시설 내 거리두기 유지, 테이블간 간격 유지 등 자발적 거리 두기도 추진한다.

대구시는 이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감염위험 요인이 높은 실내 다중이용시설, 휴가지 주변 위생업소, 물놀이시설, 관광지 등에 대한 지도·점검도 실시한다.
 
이를 위해 휴가지 주변 위생업소 199개소에 대해서도 실내 마스크 쓰기와 주기적 환기 등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를 안내하고, 마스크 쓰기가 어려운 물놀이장 18개소는 밀집도 완화와 탈의실 머무는 시간 단축 등으로 접촉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여름 휴가철 안심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대규모 인원이 밀집하는 대구공항 등 주요 관광지 31개소에 배치된 방역관리요원을 활용해 실내 마스크 착용, 실내 소독, 환기 실시 등 생활방역수칙 안내에 나설 계획이다.
 
김철섭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확진자가 증가하고 코로나19 이후 방역 규제 없이 처음으로 맞는 여름 휴가철이라 개인과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방역 준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며 "일상 방역 생활화를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대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