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공약 발표·엄창옥 勢 규합…대구교육감 후보 표심 경쟁 치열
상태바
강은희 공약 발표·엄창옥 勢 규합…대구교육감 후보 표심 경쟁 치열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2.05.2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 후보가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에서 선거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19/뉴스1 © News1 남승렬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보수 대 진보 구도인 대구교육감 후보들이 각각 공약 발표와 세(勢) 규합으로 표심을 공략했다.

보수 성향으로 재선에 도전하는 강은희 후보는 20일 '아이 중심·교실 중심 5대 공약'을 내놨다.

강 후보는 향후 4년간 대구교육 정책의 큰 틀을 학습 역량, 인성, 복지, 건강·안전, 공동체 등 5개 영역으로 나눠 영역별로 5개 세부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5대 공약별 슬로건을 Δ학습역량을 높여 모두의 성장을 돕겠습니다 Δ따뜻한 마음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기르겠습니다 Δ더 넓고 두터운 지원으로 모두의 가능성을 열겠습니다 Δ학교의 안전을 채워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Δ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배움의 장을 넓히겠습니다로 정하고 25개 세부과제를 선거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강 후보는 "국제 수준의 IB 프로그램 도입으로 이룬 교실의 변화, 3대 무상교육 완성으로 확대한 교육의 공공성, 미래 교육 공간 구축으로 조성한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등 4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4년간 실현할 5대 공약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엄창옥 대구교육감 후보(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진보 성향의 엄창옥 후보는 진보단체, 학교 현장 노동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민주평등사회를위한전국교수연구자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 "교육은 약탈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서는 안되며, 학생 개개인이 독립적 주체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올바른 인격과 품성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둬야 한다"며 "엄 후보가 무너진 대구 교육을 재건하고 복구할 것을 확신한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학교 급식 노동자들도 엄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엄 후보는 공교육비 부담 완화와 대구형 교육과정 완성을 위한 '대구교육위원회 구성'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