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홍준표 선출…"압도적 지지 감사"(종합)
상태바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홍준표 선출…"압도적 지지 감사"(종합)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2.04.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 의원이 지난 11일 오전 대구 중구 경선준비사무소에서 뉴스1과 가진 인터뷰에서 오는 6월 지방선거 대구시장 도전에 대한 각오를 밝히고 있다. 2022.4.1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최종 후보로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23일 선출됐다.

홍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 유영하 변호사 등 인지도 높은 정치인들의 출마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아온 대구시장 선거의 최대 화두는 '친박'(親박근혜)으로 분류되는 김 전 최고위원과 유 변호사간의 단일화였지만 결국 무산되면서 홍 의원이 '3파전' 구도 속에서 최종 선택을 받았다.

국민의힘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구시장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21~22일 이틀간 진행된 당원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를 합산한 결과 홍 의원은 49.46%(감산점 10% 반영) 득표율로 김 전 최고위원(26.43%)과 유 변호사(18.62%)를 따돌렸다.

홍 의원은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여준 시민과 당원 동지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함께 달려온 김재원, 유영하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남은 기간 동안 대구의 50년 미래를 설계할 '대구 3대 구상·7대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고,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함께 '체인지 대구(Change Daegu) 파워풀 대구(Powerful Daegu)'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과 국민의힘 전 당원들의 힘을 모아 원팀이 돼 본선거에서도 압승을 거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검사 출신의 홍 의원은 5선 국회의원으로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당 대표, 자유한국당 19대 대통령 후보, 35~36대 경남도지사 등을 지낸 거물 정치인으로 꼽힌다.

20대 대선 국민의힘 경선에서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여론조사에서 이기고도 당원 투표에서 패해 본선 진출이 좌절됐지만, 대구시장 선거를 통해 또다른 정치적 계획을 도모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