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교육 본질 지키는 주도성·관계성·자율성 기반 교육 실시"
상태바
강은희 "교육 본질 지키는 주도성·관계성·자율성 기반 교육 실시"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2.01.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2022년 신년을 맞아 4일 대구교육청 여민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학생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교육의 본질을 지키면서 주도성, 관계성, 자율성에 기반한 교육 정책을 펴겠다"고 밝히고 있다. 2022.1.4 /뉴스1 © News1 남승렬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4일 "올해는 학생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교육의 본질을 지키면서 지속 가능과 포용의 가치를 지닌 주도성, 관계성, 자율성에 기반한 교육 정책을 펴겠다"고 말했다.

강 교육감은 이날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과 잘 하는 것, 도전하고 싶은 것을 실질적으로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교육 행정을 실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현 방안으로는 자유학기제 운영과 IB(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확대,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설립, 유치원 전면 무상급식 도입 및 고교 신입생 무상교육 지원, 자율적 학교 평가 등을 제시했다.

또 올해 경북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대응해 교육과 학예 관련 업무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학예 분야 편입추진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강 교육감은 "단순한 교육행정 통합을 넘어 그동안 이룩한 대구교육의 다양한 성과를 활용해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도성, 관계성, 자율성에 기반한 올해의 대구교육 주요 정책이 아이들의 교육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