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북대 의대 면접 전형...올해부터 MMI 반영
상태바
2022 경북대 의대 면접 전형...올해부터 MMI 반영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1.11.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 의대(사진=대구교육신문)
경북대 의대(사진=대구교육신문)

(대구=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2022학년도 경북대학교 의대 수시 전형 선발 면접 전형방식에서는 새로이 MMI(Multiple Mini Interview. 다중미니면접)가 도입될 예정이다. 전년도까지는 기존 생기부 기반 확인 면접 차원에서 부담없이 진행되던 의대 면접 전형이 올해부터는 MMI가 도입되어 수험생들의 어깨가 한결 무거워질 예정이다.

전년도(2021학년도) 경북대 의대 학생부 교과 지역인재 전형 입결을 살펴보면, 10명 정원에 75명이 지원했다. 이중 최저 등급을 통과한 학생은 26명에 불과해 실질 경쟁률은 2.6대 1이었으며 이중 추합 최종 최종 번호가 12명까지였다. 그러다보니 최저를 통과한 학생 중 불과 4명만 탈락한 셈이다. 실제 입학자의 학생부 등급 70% cut은 1.7대로 추정된다.

▶ 경북대 의대 지역인재전형 면접은 인성과 MMI가 동시에...최저점은 0점도

11월 20일(토)부터 치르게 되는 경북대 의,치,수,약 면접의 경우 당장은 수능 최저 등급을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의예, 치의예의 경우 국,수,영,과탐 중 상위 3개 영역 등급 합이 3이내, 수의,약학의 경우 상위 3개 영역 등급 합이 5이내로 맞추어야만 면접에 응시를 할 수 있다.

이중 의예과 인적성 면접의 경우 면접 방식은 지원자 1명을 대상으로 복수의 면접위원이 실시하는 개별면접형태로 평가방법은 면접실 당 15분 내외로 2개 면접실에서 진행이 되며 면접 시간은 총 30분 내외가 소요될 예정이다.

▶ ▶ 경북대 의대 면접 대비 다양한 MMI문형 송원학원 자료 바로가기 -> https://www.edupdf.co.kr/61/?idx=824

사진=pixabay
사진=pixabay

면접 내용으로는 의학을 전공하는 데 필요한 자질, 의사소통능력, 인성과 적성을 현장에서 평가하며, 제시문에 영어가 활용될 수도 있다. 또한 흔히들 MMI로 부르는 상황/제시문 기반 면접과 학생부 확인 면접(학생부를 참고하여 그와 관련된 학습 지식, 활동사항 등을 확인)이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기도 하다.

다만, 많은 수험생이 걱정하는 단순 교과관련 지식 측정을 위한 문제 출제는 없다고 학교는 일단 밝히고 있다. 면접 방식은 블라인드로 진행되고 면접 순서는 면접 당일에 알 수 있으며, 순서 변경은 불가능하다.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 면접 진행 시 본인의 인적사항(수험번호, 성명, 출신고교 등) 및 신상에 관한 사항을 절대 언급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복장은 자유복이지만 출신학교를 알 수 있는 교복, 생활복 등은 착용 불가하다.

여기에서 경북대 의대 수시 면접의 특성 중 반드시 알아야 할 지점이 있다. 바로 최저점이 없다는 것이다. 학생부교과 지역인재전형의 최고점은 100점, 최저점은 0점이며, 학생부종합 지역인재전형의 최고점은 150점, 최저점은 0점이다. 또한 면접 성적이 면접 총 배점의 60% 미만일 경우는 모집 인원에 관계없이 불합격으로 처리되기도 한다.

경북대의 경우 의대 면접 이외의 치,수,약 면접의 경우는 일반 학과 전형 면접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면접방식은지원자 1명을 대상으로 2인(또는 3인)의 면접위원이 실시하는 개별면접으로 진행이 되며 평가방법은 10분 내외가 소요된다. 또한 면접 내용은 제출서류(학생부)에 기재된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하기에 수험생 본인의 생기부 내용에 대한 숙지가 필수적이다.

 

▶ ▶ 경북대 의대 면접 대비 다양한 MMI문형 송원학원 자료 바로가기 -> https://www.edupdf.co.kr/61/?idx=824

 

자료 바로가기 -> https://www.edupdf.co.kr/61

자료 바로가기 -> https://www.edupdf.co.kr/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