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시도교육감과 오늘 AZ 접종 "고3·교직원 8월 완료”
상태바
유은혜, 시도교육감과 오늘 AZ 접종 "고3·교직원 8월 완료”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1.06.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왼쪽에서 2번째)이 지난 4월2일 경기 성남 수정구보건소에서 교직원 백신 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있다.(교육부 제공) 2021.4.2/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오는 7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과 초등학교 1~2학년 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가운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전국 시·도교육감이 4일 백신을 접종한다.

교육부는 이날 유 부총리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13개 시도교육감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날 오후 2시 세종시보건소에서 백신을 함께 접종한다.

서울·부산·대구·인천·대전·울산·강원·충북·충남·전남·경북·경남도 교육감은 각자 근무 지역에서 백신을 맞는다. 광주·경기·전북·제주 교육감은 앞서 접종을 마쳤다.

유 부총리는 "전국 시도교육감과 함께 예방접종을 하는 것을 계기로 교육계 접종이 확산, 2학기 전면 등교를 비롯한 일상으로 하루빨리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정부는 교직원과 고3 학생에 대한 백신 접종이 8월 안에 완료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 교육감은 "교직원들 모두 백신 접종에 참여해 원활한 학사운영과 교육활동이 이뤄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구로구보건소에서 AZ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조 교육감은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선결과제로 모든 교직원이 여름방학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며 "전체 교직원의 백신 접종은 학생 건강뿐 아니라 교육공동체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