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렌터카·라면·시멘트까지 이색 콜라보…이유 있네"
상태바
교육업계 "렌터카·라면·시멘트까지 이색 콜라보…이유 있네"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1.04.1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교육업체들이 최근 렌터카는 물론 라면과 시멘트 회사 등 교육과는 거리가 먼 업체들과 '이색 콜라보(협업)'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다소 엉뚱해 보이는 협업이지만 나름의 계획은 다 있다. 매운 라면으로 공부의 스트레스를 날린다거나 기초 공사에 쓰이는 시멘트의 이미지를 차용해 기초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수강료 할인이나 서비스 체험 등 기존 마케팅 방식과는 차별화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윤선생-SK렌터카 제주지점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

1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SK렌터카'와 함께 '정글비트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글비트는 전세계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윤선생은 이를 활용해 유아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정글비트 팔로우 이벤트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제주 여행객을 위해 마련됐다. SK렌터카 제주지점 방문고객이 정글비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제주 SK렌터카 셔틀버스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윤선생 정글비트 색칠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평소 자녀의 영어 학습이 고민이던 학부모 여행객을 위한 '정글비트 상담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렌터카 제주지점 내 마련된 홍보물의 QR코드를 찍어, 학습상담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윤선생 정글비트 세이펜 버전 패키지, 윤선생 초통영 파닉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2019년부터 SK렌터카와 협업한 윤선생은 SK렌터카 제주지점 내 '윤선생 정글비트 키즈존'을 운영하고 있다.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가족 여행객에 자연스레 윤선생을 알리는 효과를 노린 것이다. SK렌터카 제주지점에서는 정글비트 캐릭터가 랩핑된 셔틀버스를 활용해 제주공항으로 고객을 실어 나르고 있다.

윤선생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 자녀에게 여행 중 즐길 수 있는 놀이 아이템을 선물하고, 부모에게는 막간의 휴식을 부여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를 방문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양사 모두 시너지 효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1

◇비상교육-팔도, 천재교육-헤이지니 협업 눈길

비상교육의 '만렙'은 지난 13일부터 팔도 틈새떡볶이와 함께 '공부 스트레스 해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만렙은 비상교육의 중·고등 맞춤형 수학 유형서다. 비상교육은 수학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매운 맛으로 풀자는 취지로 팔도와 협업 이벤트를 선택했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팔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수학을 공부하다 매운 맛이 당겼던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22일 발표되는 당첨자 20명에게는 팔도 틈새떡볶이 세트와 비상교육 만렙 굿즈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천재교육의 경우 지난 3일 '코딩토이 마이빅' 출시를 기념해 인기 유튜버 '헤이지니'와 제작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코딩토이 마이빅은 천재교육이 새롭게 출시 예정인 코딩 교육용 완구로, 4세 이상의 유아라면 누구나 장난감처럼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논리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유아 맞춤 코딩 프로그램이다.

콜라보 영상은 코딩토이 '빅'과 헤이지니가 악당 다크빅에게 납치된 빅키즈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여러 가지 코딩 미션을 함께 해결하며, 친구들을 구출하는 모습이 담겼다. 천재교육은 이달 초 콜라보 영상에 대한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기도 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아이들이 코딩 교육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58만명 구독자를 거느린 헤이지니와 콜라보 영상을 기획했다"며 "재밌는 스토리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학습자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께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뉴스1

◇국어 콘텐츠 기업 이감, 천마표 시멘트와 콜라보

'이감 국어 모의고사'와 수능 국어 대비 주간 학습서 '간쓸개'로 유명한 이감은 지난 달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협업, '천마표 간쓸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양사의 대표 상품인 '간쓸개'와 '천마표시멘트'는 모두 해당 분야에서 튼튼한 기초를 쌓는 데 유용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감은 이같은 접점에 주목해 성신양회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해당 교재에는 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해 표지에 비상하는 천마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전면의 '방습포장적용제품' 문구는 '수능국어기초공사제품'으로 바뀌었으며 '멘탈주의', '귀차니즘주의' 등 곳곳의 문구도 센스 있게 변경해 한층 재미를 더했다.

이감 관계자는 "수능 국어의 기초를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간쓸개 이미지와 튼튼한 건축물의 기반이 되는 천마표 시멘트의 이미지를 콜라보함으로써 교재에 대한 신뢰도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