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교사'에게 입시상담 받으세요…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상태바
'베테랑 교사'에게 입시상담 받으세요…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 대구교육신문 김하윤 기자
  • 승인 2021.03.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누리집 첫 화면 (대교협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4년제 대학 협의체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오는 27일 대입상담교사단 발대식을 갖고 올해 대입상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입상담교사단은 현직 교사 중 대입상담 경험이 풍부한 372명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받아 구성했다. 전화와 온라인을 통해 연중 무료로 맞춤형 대입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를 통해서는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상담 수요가 커지면서 운영시간을 오후 6시에서 4시간 연장했다.

온라인 상담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연중 24시간 운영한다. '어디가'에서 '온라인 대입상담'을 클릭해 상담 내용을 남기면 대입상담교사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대입뿐 아니라 전공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4년제 198개 대학, 전문대 133개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사이트다. 대입상담뿐 아니라 학생이 희망 진로와 직업에 관련된 대학·학과를 탐색하고, 대학·학과별 입학정보를 비교·검색할 수 있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등을 입력하면 대학별로 성적 진단을 하고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입 관련 자료뿐 아니라 대입전형 주요사항, 전형벼 지원전략 등 다양한 대입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교협은 또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에서 매주 3~4회씩 대입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를 활용한 진로·직업정보 탐색방법, 대학별 성적 분석방법, 대입 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알 수 있다.

'3분 상담' 코너에서는 대교협 '상담이'가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대입정보를 제공한다. '대학·학과 소개'에서는 대학에 합격한 학생이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수험생 입장에서 대입 준비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