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고수' 온라인서 만난다…고3 대입 설명회
상태바
'입시 고수' 온라인서 만난다…고3 대입 설명회
  • 대구교육신문 이본원 기자
  • 승인 2021.03.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2020년 12월3일 서울 중구 한 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기도하고 있다. 2020.12 3/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진학지도 설명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에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3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와 진학담당 교사 등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2022학년도 대입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체제 개편으로 국어와 수학에도 선택과목제가 도입되고 수도권 대학의 정시 선발 인원이 늘어나는 등 전년 대비 변화가 크다는 평가다.

설명회에는 윤상형 영동고 교사, 이재영 면목고 교사, 김선욱 서울고 교사 등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동영상은 총 6편으로 Δ대입 변화와 진학지도 Δ수능 변화의 특징과 이해 Δ학생부종합전형(학종)의 이해와 대비 Δ학생부교과전형·논술전형 대비 Δ예체능계열 대입 대비 Δ정시 전형 준비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해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